습관처럼 사용하고, 통장에서 말없이 빠져나가던 통신비를 확인해보니, 기계값 할부금이 끝난 폰임에도 한 달에 3명의 가족이 사용하는 통신요금이 17만 원에 이르고 있어, 기존 SK텔레콤을 떠나, 국민은행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가입 및 개통 사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H2 제목
기존 기존 SK텔레콤을 떠나, 국민은행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가입 및 개통 사례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통신사 번호이동을 통한 통신비 절감
통신비 부담 및 알뜰폰 이동 배경
현대사회의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이미 오래되었고, 잠시만 지니고 있지 않아도 안 되게 되어버린 게 스마트폰이죠. 식구들과 저녁 먹으러 식당에 가서도,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 짧은 대기시간 중에도, 함께 간 가족과의 대화보다는 스마트폰을 들여다볼 정도입니다.
그러나, 무선 통신망을 전국에 구축해 놓은 기존 이통 3사는 이용자의 통신요금액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합니다. 그래서 제 경우도 저를 포함해서, 집사람과 아들이 사용하는 요금이 월 17만 원에 달하고 있었는데, 더군다나 이금액은 이미 할부금이 끝나고, 순수한 통신비만 이렇게 나가고 있어서, 통장에서 말없이 빠져나가고 있던 통신비를 재점검해 보고,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통신비 절감 효과는 어느 정도였나? (필자의 사례)
기존 사용하던 SK텔레콤에서 가족 3명의 통신비는 월 통신요금은 총 17만 원(할부가 종료된 순수 통신비)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10년 넘게 SK텔레콤을 사용하면서, '밴드 데이터 퍼펙트'라는 요금제를 사용하였고, 데이터는 기본으로 11GB에, 소진 시 매일 2GB를 추가로 주는 조건의 요금제였는데, 한 달 통신비가 65,890원이었으니... 한 달에 48,900원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65,890원/월 - 17,500원/월 = 48,890원/월 ) 덤으로 처음 2달간은 통신비 무료 조건입니다.
가족 중 아내는 아직 약정기간이 몇 개월 남아있어서, 함께 이동하지 못했고, 약정기간이 종료되는 10월에 역시 알뜰폰으로 이동할 예정이고, 서울에 살고 있는 아들은 SK텔레콤에서 LG헬로비전 모바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어떤 통신사로 이동하였는가?
제가 이번에 여러 군데의 알뜰폰 비교 사이트와 유튜브 검색을 통해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국민은행 리브 엠 알뜰폰'을 선택하였는데, 그렇게 결정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국내 30개가 넘는 알뜰폰 서비스업체중 그래도 '국민은행'이라는 금융기관이 운영하는 통신업체이고, LG U+ 통신망을 이용하고 있으면서, 집에서 사용하는 LG U+ 와 "인터넷 결합할인" 이 가능한 업체인 점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여기서 LG U+ 와 "인터넷 결합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합할인이 가능한 요금제가 있었는데, 저는 그것을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든든 무제한 7GB+ "라는 요금제인데, 1달에 기본으로 7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1 Mbps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였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
알뜰폰은 기본적으로 무약정 계약이기 때문에, 몇 개월 사용하고, 보다 저렴한 요금이 있으면 통신서비스 업체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요금제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은 있지만, 저처럼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과 결합하여, 결합할인 (9,900원/원)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미리 결합할인이 가능한 요금제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넘쳐나는 알뜰폰 업체 중에서 기왕이면 신뢰감이 가는 업체를 골라야 하는데, 기존 이통 3사의 자회사인 알뜰폰 업체의 경우, 상대적으로 요금제가 저렴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뜰폰 장점. 단점
알뜰폰의 장점은 무약정이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를 골라서 몇 개월 사용하고, 보다 저렴한 요금이 있으면, 언제든지 다른 통신사로 옮길 수 있고, 기존 이통 3사의 요금제 대비 크게 할인된 요금으로 이통 3사와 동일한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뜰폰의 단점은 무약정인 대신에, 새로운 폰 구입 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약정할인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신폰 구입 시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뜰폰 셀프 개통
필자가 선택한 국민은행 리브 엠 알뜰폰의 개통은 휴대폰을 통해 개통하였는데, 매뉴얼이 동영상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서 하면 쉽게 개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통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국민은행 리브 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 화면 최하단의 "셀프 개통 안내"를 클릭 후, 조금 내려 "셀프 개통"이라고 하는 파란색 글씨를 클릭합니다.
먼저 가입 신청하기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데, 매뉴얼 동영상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서 하면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 동영상 바로가기 ==> 국민은행 리브 엠 알뜰폰 셀프 개통
주의사항 및 팁
- 유심칩 수령 :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진행 시 진위여부 절차가 필요한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미리 준비합니다.
- 본인인증 시 KB 모바일 본인인증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요금제 선택 단계에서 -->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는데, 결합할인을 위해서는 "든든 무제한 7GB+ "를 선택해야 합니다.
- 신청하기 절차가 끝나고 나면, "셀프 개통하기"를 추가로 진행해야 합니다.
- 셀프 개통 시는 와이파이 환경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 모바일 유심칩을 미리 꼽으면 안 되고, ※유심칩은 반드시 개통하기 완료 후, 장착하는 점을 주의합니다.
- 기존 통신사에 납부 중인 은행 계좌번호 뒤 4자리, 통신사 납부 중 카드번호 뒤 4자리,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가 필요합니다.
- 번호 이동 인증이 완료되면, 번호 이동 사전 통의 진행하고, 수신된 문자 url로 접속하여 인증 번호 확인 버튼 클릭 후 SNS 인증을 완료하면 되고, 셀프 개통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화면을 닫지 않고 개통 결과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 개통이 완료되면, 휴대폰 유심칩을 사이즈에 맞게. 떼어서 장착 후, 재부팅하고, 작동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휴대폰의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끄기를 하면 셀프 개통이 완료됩니다.
다신 통신사 할인이나, 대기업에서 주는 혜택은 없지만, 가격이 싸면 내 돈을 더 아낄 수 있는 거니,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통 3사의 자회사 알뜰폰 회사 현황
SK 텔레콤 자회사 :▶▶▶▶ SK 7 모바일
KT 자회사 : ▶▶▶▶KT M 모바일
LG U+ 자회사 :▶▶▶▶ U+ 알뜰 모바일
알뜰폰 비교 사이트
비교 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동시에 실시되는 프로모션을 통해,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통장에서 말없이 빠져나가던 통신비가 기계값 할부금이 끝난 폰임에도 한 달에 3명의 가족이 사용하는 통신요금이 17만 원에 이르고 있던 기존 SK텔레콤을 떠나, 국민은행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가입 및 개통을 통해,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한 사례 리뷰를 소개드렸습니다. 통신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기원합니다. 끝.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팔 토스터기-비보 TT3408 KR 가성비 토스터기 사용후기 (0) | 2022.06.07 |
---|---|
아이엔지홈 쇼룸/알렉스 1000 렌지대 구입후기 및 <렌지대> 구매시 고려사항 (0) | 2022.05.26 |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소득없는 주부도 거래실적만으로 대출가능 (0) | 2022.05.10 |
[넷플릭스 영화 추천]신작 블랙 크랩 등장인물.줄거리,결말 리뷰 (0) | 2022.03.28 |
치매의 원인 및 치매예방을 위해 꼭 알고 있어야할 4가지 상식 (0) | 2022.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