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그리고, 자명공원의 봄꽃 풍경사진 (20120415) /Up date

2012년 04월 22일 by 도리포2

봄이 되고, 벚꽃 시즌이 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경주의 벚꽃구경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대능원 주변의 사진입니다 몇 줄의 글을 더하여, 업데이트를 하고, 남겨 두려 합니다. 특별히, 개인적인 사진이 들어있지 않기에, 남겨 두겠습니다. 

벚꽃,하늘
벛꽃,그리고 하늘

1. 봄철 경주 벚꽃 시즌 최고의 명소 경주 대능원 돌담길 주변 풍경 사진들

봄이 되면, 벚꽃으로 유명한 곳이 경주입니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벚꽃 명소는 역시 대능원입니다. 마치 덕수궁 돌담길을 연상하듯 구부러진  좁은 길가에는 오래된 벚나무들이 늘어서 있고, 그 옆에 신라시대의 고분 '대능원'을 구분하는 고풍스러운 돌담이 늘어서 있습니다.  도로에는 차들이 지나가기도 하지만, 돌담길 옆 보도블록이 제법 넓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 연인과 함께 손잡고 거닐기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는 '황남빵'집이 가까이 있고, 첨성대로 이어지는 곳이기에,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뜨고 있는 황리단길도 이곳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목,벚꽃
오래된 나무에 핀 벚꽃
벚꽃길..
벚꽃 산책로
자명 생태숲
자명
자명 진달래
진달래
소나무 숲길
소나무
진달래 2
진달래 2

2. 경주 가볼 만한 곳 특별한 한 곳  추천

  1.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첨성대는 조상이 물려준 멋진 정원답게, 늘 꽃이 피고, 탁 트인 정원이 시원하게 뻗어있는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주변에는 분위기 좋은 찻집도 많습니다.  하지만, 숨어있는 최고의  장소, 찻집 한 곳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2. 오래 방치된 티스토리블로그를 리뉴얼하면서, 사진만 존재하던 포스팅에 사족을 붙이고 있습니다만,  그래서 특별한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분위기 멋진 찻집 한 곳을 남겨놓겠습니다.
  3. 폰으로 "고운님 오시는 길"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300년 된 한옥을 카페로 개조하여, 운영하고 있는 집입니다. 근처에서 수십 년을 사는 토박이 입장에서 추천드리는 곳이니, 신뢰할만할 것입니다.

 

728x90